본문 바로가기
생활/재테크 몸테크

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, 블로그 수익화 어디가 좋을까

by TMI UNIVERSE 2025. 4. 7.
반응형

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어느 순간, 수익화라는 목표가 생깁니다. 이 때 가장 흔히 접하는 수단이 바로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인데요, 두 플랫폼 모두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지만, 구조적인 차이가 있습니다.
본격적인 비교를 해보겠습니다.

가입 조건

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 중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, 반면 구글 애드센스는 자체 도메인이 있는 블로그나 웹사이트가 있어야 하고, 승인을 받기까지 시간이 꽤 걸림.

수익 구조

애드포스트는 클릭당 수익 (CPC)구조, 평균 클릭 당 단가는 30원에서 50원 수준.
애드센스는 CPC와 함께 노출당 수익 (CPM0이 함께 적용되며, 클릭당 100~500원이며 그 이상도 가능. 특히 영문 컨텐츠일 경우 수익이 더 큼.

광고 타겟

애드포스트는 철저한 국내 사용자 중심. 네이버를 이용하는 그 모두를 대상으로 함.
에드센스는 전 세계가 베이스로, 타겟팅이 다양하다고 볼 수 있음.

관리 편의성

애드포스트는 네이버 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영, 상당히 간편함
애드센스는 구글 기반이지만 설정이 복잡하고, 초기 세팅 난이도가 높은 편. 추후 통계적 데이터를 이용한 분석과 최적화에는 좋음.

출금 기준

애드포스트는 월 5,000원 이상 출금 가능하며 원화로 지급
애드센스는 100달러 이상 시 출금 가능, 달러 기반이라 환율 영향이 존재하며, 지금과 같은 강달러에는 특히 유리.

어떠한 사람에게 어떤 플랫폼이 잘 맞을까?

블로그를 막 시작했고, 네이버 블로그를 주로 활용하는 일반인들의 경우 애드포스트가 진입장벽이 낮고 관리가 쉽습니다.
반면, 티스토리나 구글 블로그와 같이 자체 도메인 블로그를 운영하고, 수익적 블로그가 목적이라면 애드센스가 훨씬 유리합니다.
더 나아가서 글로벌 트래픽까지 유발할 수 있는 애드센스의 장점이 있습니다.

728x90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