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어느 순간, 수익화라는 목표가 생깁니다. 이 때 가장 흔히 접하는 수단이 바로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인데요, 두 플랫폼 모두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지만, 구조적인 차이가 있습니다.
본격적인 비교를 해보겠습니다.

가입 조건
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 중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, 반면 구글 애드센스는 자체 도메인이 있는 블로그나 웹사이트가 있어야 하고, 승인을 받기까지 시간이 꽤 걸림.
수익 구조
애드포스트는 클릭당 수익 (CPC)구조, 평균 클릭 당 단가는 30원에서 50원 수준.
애드센스는 CPC와 함께 노출당 수익 (CPM0이 함께 적용되며, 클릭당 100~500원이며 그 이상도 가능. 특히 영문 컨텐츠일 경우 수익이 더 큼.
광고 타겟
애드포스트는 철저한 국내 사용자 중심. 네이버를 이용하는 그 모두를 대상으로 함.
에드센스는 전 세계가 베이스로, 타겟팅이 다양하다고 볼 수 있음.
관리 편의성
애드포스트는 네이버 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영, 상당히 간편함
애드센스는 구글 기반이지만 설정이 복잡하고, 초기 세팅 난이도가 높은 편. 추후 통계적 데이터를 이용한 분석과 최적화에는 좋음.
출금 기준
애드포스트는 월 5,000원 이상 출금 가능하며 원화로 지급
애드센스는 100달러 이상 시 출금 가능, 달러 기반이라 환율 영향이 존재하며, 지금과 같은 강달러에는 특히 유리.
어떠한 사람에게 어떤 플랫폼이 잘 맞을까?
블로그를 막 시작했고, 네이버 블로그를 주로 활용하는 일반인들의 경우 애드포스트가 진입장벽이 낮고 관리가 쉽습니다.
반면, 티스토리나 구글 블로그와 같이 자체 도메인 블로그를 운영하고, 수익적 블로그가 목적이라면 애드센스가 훨씬 유리합니다.
더 나아가서 글로벌 트래픽까지 유발할 수 있는 애드센스의 장점이 있습니다.
'생활 > 재테크 몸테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연말정산 인적공제 소득 기준 한방정리 (0) | 2025.01.20 |
---|---|
롤렉스 오픈런 폐지, 이제는 전체 온라인 예약으로 성골 (0) | 2023.10.30 |
워크인이 가능한 롤렉스 매장 정리 (0) | 2023.09.14 |
증여세 과세범위 면제범위 바로알기 (0) | 2023.09.04 |
금융포인트리 현금화 현금 전환 방법 (0) | 2023.08.31 |
댓글